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KBO] 주중 시리즈 키움 히어로즈 VS 롯데 자이언츠 프리뷰

⚾ Play ball

지난 주중 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1승 2패, 주말 시리즈에서 SSG 랜더스를 상대로 2승 1패를 거두며 3승 3패의 성적으로 마무리한 홈팀 키움 히어로즈가 홈구장 고척 스카이돔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합니다. 주중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1차전 하영민 선수의 7이닝 무실점 피칭과 더불어 중심타선 푸이그 선수의 활약에 승리하였지만 2,3차전 선발에서 많은 점수를 내어주며 경기를 패배 하였습니다. 반면 주말 시리즈에서는 1차전 이닝 초반에 박종훈 선수에게 3점을 내며 잘 나아가다 이닝 중반 중간계투에서 동점을 허용하고 8회말 역전 홈런을 맞으며 다소 아쉬운 패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2,3차전에서 로젠버그의 7이닝 1실점, 하영민 선수의 6이닝 1실점 피칭에 힘입어 승리하며 위닝 시리즈를 가져왔습니다.

 

한 편 롯데 자이언츠는 주중 시리즈에서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1승 1패, 주말 시리즈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2승 1패를 기록하며 3승 2패의 성적으로 고척 스카이돔으로 향합니다. 주중 한화 이글스와의 2차전 선발 반즈 선수가 이닝 초반에 6실점으로 많은 점수를 내 주어 힘든 경기를 진행했고 조금씩 점수차를 줄여 나갔지만 초반의 벌어진 점수를 따라잡지는 못했습니다. 3차전 역시 초반에 선발 박세웅 선수가 3실점을 하였지만 6이닝까지 잘 이끌어주었고 이에 보답하듯 타선의 추격에 힘입어 역전하며 시리즈 1승 1패로 주중 시리즈를 마쳤습니다. 주말 시리즈에서는 1차전 데이비슨 선수의 6이닝 2실점의 좋은 피칭에 힘입어 타선의 고른 활약으로 승리하였습니다. 2차전에선 이닝 초반 점수를 조금 내어주며 끌려가는 경기였지만 이닝 후반 타선의 집중력이 폭발하며 역전하여 위닝 시리즈를 챙겼습니다. 3차전은 이닝을 잘 이끌던 선발 박진 선수가 이닝 중반 대량 실점을 빌미로 중간계투에서 연속 실점을 하며 큰 점수차이로 패배하였습니다. 

 

⚾ 팀성적

 

 

현재까지 기록은 타격부분에서 홈런부분을 제외하고 롯데 자이언츠가 키움 히어로즈에 비해 굉장히 앞서 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SSG 랜더스와 더불어 리그에서 가장 낮을 타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안타 개수나 홈런 개수는 중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타격이 엄청 나쁜팀은 아닙니다. 반면 롯데 자이언츠는 리그에서 2위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안타 개수도 상위권을 달리고 있지만 홈런 개수가 다소 아쉬운 17개로 리그 최하위 KT (14개)와 3개 차이로 저조합니다. 펜스가 높은 홈구장을 쓰는 롯데 자이언츠 이기 때문에 홈런 개수가 상대적으로 작게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구부분에서는 근소하게 롯데 자이언츠가 앞서가고 있습니다. 키움히어로즈는 현재 원투펀치로 불리는 하영민 선수와 로젠버그 선수를 제외하고는 다소 힘을 발휘하지 못하며 힘겨운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롯데 자이언츠는 반즈 선수가 다소 부진하고, 5선발이 고민이긴 하지만 박세웅, 데이비슨, 나균안 선수가 잘 던져 주며 리그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선발 투수

리그 초반 부진했지만 최근 2경기 잘 던져주고 있는 키움 히어로즈 김윤하 선수와 다소 부진하고 있지만 최근 키움과 맞대결에서 7이닝 2실점을 했던 반즈 선수와의 양팀 선발 투수가 맞붙습니다.

 

 

   선발투수 보러가기   

 

[KBO] 주중 시리즈 키움 히어로즈 VS 롯데 자이언츠 (1차전 선발투수)

⚾ Home : 키움 히어로즈 김윤하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투수는 김윤하 선수입니다. 프로 데뷔 2년차 선수인 만큼 많은 누적 기록은 없지만 통산 평균자책점(ERA) 6.16으로 다소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

eightzero.tistory.com

 

반응형